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셰프 현장실습 확대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셰프 현장실습 확대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9.10.1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더욱 현장실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의 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함양하기 위해 ‘예비 셰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은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학생들은 협약 기업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현장에서 직접 활용해보면서 셰프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셰프로 활동하는 실무진들과 소통·교류를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여러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장실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교내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과 실무 역량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보는 매우 뜻깊은 기회였다. 현장에서 몸을 부딪혀가며 터득한 셰프 노하우는 전문 셰프로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전문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무료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아동요리지도사, 식위생관리사, 한국푸드코디네이트 등의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