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력단절 극복하는 토크콘서트 
경기도일자리재단, 경력단절 극복하는 토크콘서트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10.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용인 아르피아서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결혼과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직장생활이 어려운 여성들의 경력단절 극복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우수사례 발표 및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2019 경력단절 예방 우수사례 발표 및 토크콘서트’를 16일 용인시 죽전 소재 아르피아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취업 및 구직여성, 기업체 관계자, 시민 등 150여명의 청중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력단절 예방 우수사례 발표 행사에서는 도내 여성과 기업을 대상으로 접수한 총 41편의 응모작 중 1차 서류심사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15명 가운데 상위 5명의 2차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우수사례로 뽑힌 15명에게는 총 250만원의 상금(상품권)이 지급된다.

사례발표에 이어 특별강연 시간에는 주부작가 및 ‘육아아빠’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이정수씨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 ‘맘잡고(Mom Job Go) 날자!’라는 주제의 토크콘서트에서는 임평순 전문MC의 사회로 개그맨 이정수씨를 비롯 안윤정 경기대 대학원 직업학과 교수, 김인숙 ㈜젤리피쉬월드 대표, 허윤주 워킹맘 등이 패널로 참석해 경력단절여성들의 고민을 털어놓는다. 

아울러 경력단절 예방과 극복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놓고 청중들과도 공감토론을 벌인다.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여성의 안정적인 고용유지와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을 위해 경력단절 예방 우수사례 공모·발표 및 토크콘서트를 지난 2017년부터 3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며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 확산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을 높이는데도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