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꿈을 향한 힘찬 출발!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꿈을 향한 힘찬 출발!
  • 구봉회기자
  • 승인 2019.10.10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1회 축구교실 8회기 운영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9일부터 매주 1회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육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축구를 좋아하는 아동들에게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여 체력증진은 물론 리더십, 협동심 및 책임감 등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관내 심곡동에 소재한 실내 축구클럽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선수 출신의 전문 강사들이 ‘축구에 대한 기초지식과 다양한 축구 스킬 훈련,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한 그룹 게임’ 등 축구의 기본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총 8회기 운영으로 오는 28일까지 이어진다.

아이들은 축구 기본기와 개인기를 훈련하고 그룹 게임을 통한 집단 활동 속에서 땀 흘려 운동하는 기쁨을 느끼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축구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었는데, 선수 출신 선생님께 배워서 직접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축구하는 날만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 듯 축구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건전한 마음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지역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