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민대상 경기도민상 시상
가평군민대상 경기도민상 시상
  • 가평=박용준기자
  • 승인 2019.10.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날 기념식과 문화행사 취소하고 
가평군민대상 시상식 후 (왼쪽부터) 최승성씨, 이해옥씨, 김성기 가평군수, 정인선씨, 양재성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평군민대상 시상식 후 (왼쪽부터) 최승성씨, 이해옥씨, 김성기 가평군수, 정인선씨, 양재성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가평=박용준기자] 가평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올해 제52회 군민의 날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전면 취소한 가운데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대상 및 경기도민상 시상식만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군 발전과 품격 향상에 이바지해 온 문화예술 부문 최승성(73·북면)씨, 사회복지 부문 이해옥(64·여·가평읍)씨, 산업경제 부문 정인선(58·여·청평면)씨, 지역안정 부문 양재성(45·조종면)씨 등 4명이 영예로운 군민대상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경기도민상에는 농어촌 발전 간종운, 사회복지 송순화, 지역경제 유재혁, 환경보전 양귀례, 문화예술 문기숙, 체육진흥 김현중씨 등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표창을 수여한 김성기 가평군수는 “수상자와 가족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가 모든 군민이 서로를 보듬고 안아주며 내일을 위해 격려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당초 가평군민의 날 제52돌을 맞아 지난 7일부터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를 자라섬 남도 및 음악역 1939, 문화예술회관 등에서 펼칠 계획이었다.

그러나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추세에 따라 가평군민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축하공연, 음악회, 얼쑤 광장, 문화예술전, 백일홍 축제, 노래자랑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10여개의 행사를 모두 취소했다.

특히 군은 올해 처음으로 자라섬 남도 일원에서 사람과 꽃들이 하나 되는 백일홍 축제를 준비해 왔다. 

꽃 축제를 위해 올해 초 자라섬 남도 5만㎡ 규모에 꽃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백일홍, 코스모스 보식 관리를 비롯해 해바라기 1만5000본, 마리골드 4만본, 국화 4500본 등 테마공원 관리 및 주변 경관정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군은 매년 군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체육행사를 격년제로 열고 있으며 내년에는 스포츠와 문화행사 등을 통해 단합을 이루고 가평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