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인플루언서 & 글로벌SNS 서포터즈 팸투어 성료
화성시 인플루언서 & 글로벌SNS 서포터즈 팸투어 성료
  • 곽민주 기자
  • 승인 2019.10.0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지난 5일 SNS 팔로워 10만명 내외의 국내 인플루언서 7명과 글로벌(미국, 케냐, 중국) 서포터즈 5명을 초청하여 당일 팸투어를 진행했다. 화성시 인플루언서 & 글로벌 SNS 서포터즈 팸투어는 경기도 화성시의 대표 관광지를 직접 돌아보며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실시간으로 SNS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였다.

화성시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유명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로 소문이 났으며, 카약 체험 및 갯벌에서 바지락 캐기, 망둥어 낚시 등 다양한 어촌체험을 할 수 있는 ▲백미리어촌마을을 시작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그 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전통문화와 역사체험을 할 수 있는 ▲융릉·건릉. 그리고 도심 속 자연으로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며 국내 최초 세계적인 라스베거스 스타일의 웅장함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분수 레이저쇼인 ▲동탄호수공원의 루나쇼를 보며 마지막 일정을 마무리했다.

 

팸투어 참가자는 약 2주일간 개인 SNS 채널을 통해 화성시의 매력을 포스팅 할 예정으로 10월 7일부터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에 대한 알림이 역할 뿐 아니라 SNS 홍보를 통해 화성시의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화성시 팸투어에 참여한 인플루언서 정주희(30)씨는 “서울에 살고 있지만, 화성이 이렇게 가까운 줄 몰랐으며 이렇게 가까이 다양한 체험과 교육 그리고 휴양 및 힐링으로 가득 찬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그 중 동탄호수공원에서 볼 수 있었던 루나쇼는 예상보다 너무 화려하고 아름다워 나중에 가족과 함께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전했으며, “화성시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런 화성시의 매력을 알려주고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SNS로 열심히 홍보 활동을 하겠다” 라며 팸투어에 대한 소감을 마쳤다.

 

한편, 이번 인플루언서 팸투어는 최근 각광받는 SNS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통한 실시간 홍보를 진행한다는 점과 팸투어 전체 일정과 동탄호수공원의 웅장한 루나쇼를 영상 촬영 전문팀이 합류하여 종일 직접 촬영하며 제작한 후 유튜브 등의 다양한 매체에 홍보를 겨냥한 팸투어로 이전 팸투어와 달리 팸투어 당일 행사뿐 아니라 이후 마케팅적인 플랜까지 준비하여 화성시의 축제 및 관광지를 다양하게 알리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번 화성시 팸투어 총괄을 맡은 지자체 관광 행사 및 마케팅 전문 광고대행사 정진 대표는 “최근에는 가고자 하는 여행 정보를 포털 사이트 검색으로 찾는 관광객보다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및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관광 정보를 얻고 있는 추세인데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화성시청의 빠른 트렌디한 인플루언서 및 글로벌 팸투어 기획 및 진행으로 화성시의 매력을 알리고 화성시를 찾는 관광객이 눈에 띄게 많아질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에 함께 참여한 주요 3개국의 글로벌 SNS 서포터즈를 통한 개별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하며, “당사는 관광 전문 광고대행사로서 서포터즈의 좋은 콘텐츠 제작 및 노출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검수 및 검색엔진최적화(SEO)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으로 각 참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화성시는 10월 7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하는 스탬프 투어로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방문자센터, 융건릉 해설사의 집, 동탄호수공원 어울림센터에 스탬프가 비치되어 세 곳을 모두 방문하여 도장을 찍고난 뒤 제출하게 되면 화성시의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