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치안산업박람회 개최
인천시 국제치안산업박람회 개최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10.0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송도컨벤시아서 경찰청과 공동

인천시가 경찰청과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스마트 치안과 치안한류를 주제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실제 경찰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첨단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글로벌 치안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 치안산업의 방향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관은 경찰 개인장비관, 경찰 기동장비반, 경찰 ICT관, 범죄예방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교통장비&시스템관과 정책홍보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국제 CSI 컨퍼런스 △치안과학기술 연구포럼 △사이버 안전학술 세미나 △셉테드학회 세미나와 같은 전문 컨퍼런스·학회 △해외바이어 1:1 수출상담회, 기타 다양한 시민참여형 부대행사도 병행되어 약 15만 경찰 관계자뿐만 아니라 각 정부부처, 기업 보안, IT 산업 관계자, 시민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생체인식의 첨단 기술을 박람회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안면인식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참관객이 사전 등록 시 사진을 첨부하여 현장에서 얼굴만으로 본인 확인 후 박람회를 입장할 수 있게 하여 참관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출입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시 마이스산업과 김충진 과장은 “국내 최초의 경찰박람회가 인천 송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송도컨벤시아는 국제행사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본 전시회가 글로벌 치안전문 전시회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