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맛집 메뉴 10개소 발표
계양구 맛집 메뉴 10개소 발표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9.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의 날 행사 시 시식행사 홍보 기회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계양구는 올해 처음으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맛집평가단을 운영하여 26일 2019 맛집(메뉴) 10개소를 발표했다.   

맛집평가단은 5월부터 8월까지 총 16회 평가를 가졌으며 기존 소수의 전문가집단이 선정하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계양구민이 맛집 메뉴를 직접 선정하는 방식이다. 

선정 방식은 각 연령대별로 구성된 평가단이 추천된 업소를 방문하여 취식 후 토론을 거쳐 맛집 메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전 연령대의 평균적인 맛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맛집 전체 메뉴의 개념이 아닌 맛집 ‘대표 메뉴’를 지정함으로써 올바른 정보전달이 가능하고 맛과 가성비에 중점을 두는 등 그간의 맛집 선정 방식과 차별을 두었다.

맛집평가단에 참여한 한 주민은 “내가 직접 계양구를 대표하는 맛집을 선정한다고 하니 사명감과 지역 자긍심이 생기게 되었다. 새로운 방식이 참신하고 흥미로워 내년에도 이 사업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선정하여 신뢰도가 높고 지역 소상공인까지 도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맛을 우선으로 하되, 위생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게는 계양구에서 인증한 ‘맛집(메뉴) 현판’이 제공되며 계양구 ‘맛집지도’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구민의 날 행사 시 시식행사 등 홍보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계양구 맛집(메뉴)으로 지정된 업소는 계양구 홈페이지(www.gyeyang.go.kr/open_content/tour/food/model/taste.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