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문화상 수상자 4명 발표
부천시문화상 수상자 4명 발표
  • 부천=조진산기자
  • 승인 2019.09.2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발전봉사부문 한금옥씨 등 영예
문화 조영희
문화 조영희
예술 서성원
예술 서성원
지역사회발전봉사 한금옥
지역사회발전봉사 한금옥
산업기술 홍석일
산업기술 홍석일

 

 

 

 

 

 

 

 

 

 

부천시가 26일 제25회 부천시문화상 수상자 4명을 최종 발표했다.

시는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문화발전에 공헌한 시민을 발굴하여 격년으로 문화상을 시상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 있으며 지난 7월29일부터 8월23일까지 후보자 접수를 했다.

지난 19일 부천시 문화예술위원회를 개최하여 △문화부문 조영희 △예술부문 서성원 △지역사회발전봉사부문 한금옥 △산업기술부문 홍석일씨 등 4개 부문의 수상자를 확정했다. 

문화부문의 조영희(64)씨는 부천문화원 부원장이며 전통음식 강사로 부천시 한옥체험마을과 연계 전통음식 프로그램 운영 등 전통음식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가 있다.

예술부문 서성원(54)씨는 한국음악협회 부천지부장이며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발전, 지역문화예술단체 육성 지원 등 지역문화 예술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지역사회발전봉사부문 한금옥(65)씨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매일 아침 100여명에게 무료급식 및 독거노인, 수급자, 영세 장애인, 노숙자 등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기술부문 홍석일(61)씨는 유니슨음향㈜ 대표이사로 부천테크노파크 2단지 회장을 수행하면서 국내 최초 SMT 타입스피커 특허 취득으로 수출증대 및 근로환경 개선, 청년 고용창출 등 지역사회에 공헌했다.

시는 오는 10월5일 열리는 부천시민의 날 행사에서 문화상 수상자에게 표창 상패를 수여하여 많은 시민과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1983년부터 올해까지 학술, 문화부문 등 7개 부문에서 118명의 문화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