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도서관, 한 책 하나 되는 평택 책 축제
평택시도서관, 한 책 하나 되는 평택 책 축제
  • 평택=두영배기자
  • 승인 2019.09.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 명량운동회 이틀간 다채롭게 펼쳐
시민독서운동 ‘한 책 하나 되는 평택’의 11번째 책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시민독서운동 ‘한 책 하나 되는 평택’의 11번째 책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12년간 시민과 함께해 온 평택시의 대표 시민독서운동 ‘한 책 하나 되는 평택’의 12번째 책 축제 ‘그림책 명량운동회’가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배다리도서관과 배다리생태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책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지역 우수 책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여느 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펼쳐질 전망이다.

평택시도서관은 그림책이 읽는 것뿐 아니라 즐겁게 놀이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소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깊어가는 가을 시민들에게 즐거운 가족나들이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28일에는 올해의 책 ‘동구관찰’을 평택시 청년 극단 ‘네모연구소’에서 각색한 창작극 공연, 어린이 책 작가 유은실, 진형민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도서연구회 평택남부지회와 함께하는 ‘그림자극 공연’(줄줄이 꿴 호랑이, 종이에 싼 당나귀)과 그림자극 인형 만들기 체험이 운영된다.

본격적인 행사는 29일 콩주머니 대형 박 터뜨리기를 시작으로 OX독서퀴즈, 책인(冊IN)3종 경기, 그림책 몸 놀이 표현, 그림책 풀장, 텐트 속 그림책, 포토존 등 20여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평택시협동조합협의회, 평택시사회적기업협의회, 평택시마을기업협의회,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가 매월 운영하는 ‘배다리소셜마켓’, 문학동네어린이, 반달(킨더랜드), 사계절, 이야기꽃, 재미마주, 창비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사가 참여하는 판매부스 운영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 책 하나 되는 평택 추진위원회가 선사하는 응모엽서 추첨, 보물찾기, 행운권 행사는 위원들이 준비하는 작은 선물들로 풍성하게 준비되어 놓치지 않기를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방문 또는 전화(031-8024-5498~9)로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