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오늘 개소
인천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오늘 개소
  • 김민정기자
  • 승인 2019.09.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장과 분야별 실무인력 갖춰

인천 연수구는 23일 선학체육관(경원대로 526)을 임시 사무실로 지역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을 주관하는 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을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안미숙)는 지역의 자치 기능 강화와 마을공동체 전반을 지원하기 위한 중간지원조직으로 사업의 실행과 분석, 평가, 연구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 마을활동가 발굴과 교육체계 구축, 마을공동체 민민·민관 네트워크, 사업 컨설팅, 주민자치회 사업 지원 등의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조직은 센터 운영과 대외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는 센터장과 분야별 실무인력 3명을 포함해 모두 4명이다.

센터는 공모사업 참여단체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마을공동체 상담사 양성교육 참여자를 모집했고 25일과 10월2일 두 차례 상담사 교육 후 공동체 현장 컨설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내년 4월에는 연수구청 별관 2층으로 확장 이전해 커뮤니티실과 공유부엌 등 주민이용시설을 개방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주민자치회 활동의 확산과 함께 이제는 마을활동가와 주민들께서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궁금한 마을공동체 컨설팅, 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마을만들기지원센터(032-811-1341)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