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31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체육대회
인천 서구, 제31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체육대회
  • 구봉회기자
  • 승인 2019.09.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화합·미래 하나로 담다
서구가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시작하고 있다.
서구가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시작하고 있다.

 

인천 서구는 구민들의 염원과 소망을 담아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함께 다짐하는 ‘제31회 구민의 날 기념식’ 및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지난 2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각계각층의 구민, 지역 정치인, 유관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서구립합창단의 공연과 구민 화합 체육대회 선수단 입장식이 펼쳐지며 경축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기념식에서는 서구를 위해 헌신 봉사하고 구민 화합과 구정발전에 기여해 타의 귀감이 되는 구민에게 수여하는 구민상(8개 분야 11명)과 모범시민상(21명)을 부문별로 시상했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효행상 부문 안춘자(61·여), 사회봉사 부문 김종수(64·남)·박명복(68·남)·신태균(63·남), 환경 부문 한영일(77·남), 문화예술 부문 추정순(60·여), 체육진흥 부문 나종수(58·남)·이성우(72·남), 지역경제 부문 기중현(62·남), 교육 부문 김웅기(63·남), 특별 부문 유정학(55·남)씨 등 11명이 선정됐다.

또한 기념식장에는 포토존, 구정정책 선호도 투표 부스,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투표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병행돼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제31회 구민의 날 기념식 및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우리 서구가 이룩한 눈부신 발전과 성공은 구민 여러분 모두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은 주민 대화합의 자리로 서구민 모두가 행사의 주인공”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흥겹고 구민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서구 21개 동 주민들은 다양하고 특색 있는 분장으로 입장식에 임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동 선수들은 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해 소속 동의 위상을 높이고자 온 힘을 기울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