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4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인천 계양구, 제4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9.2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6개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동아리 참여
계양구청 광장에서 ‘제4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계양구청 광장에서 ‘제4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인천 계양구는 지난 21일 계양구청 광장에서 ‘평생학습, 배움으로 계양을 잇다!’라는 주제로 ‘2019년 제4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했다.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은 계양구민과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함께 학습을 즐기고 참여하는 평생학습 축제로 이번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에는 관내 66개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참여했다. 

계양1동 동그라미 풍물단과 계산1동 호운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문을 연 이날 행사는 50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남측광장에 설치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과 성인, 청소년 동아리가 함께 어우러진 공연 무대도 구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은 1일 행사에서 주간 행사로 확대되어 지난 17일 명사 특강을 개최한 바 있고 10월에는 산·수·화 학습권역에서 각각 지역축제와 연계한 평생학습 홍보체험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구청 6층 평생학습관에서는 관내 초·중학생 및 부모, 독서토론 리더, 독서동아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계양구 올해의 책 아동 분야 선정 도서 ‘우리들의 에그타르트’의 김혜정 작가를 초청해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구는 올 3월 ‘계양구 올해의 책’으로 성인·청소년 분야 ‘우연한 빵집’과 아동 분야 ‘우리들의 에그타르트’를 선정하고 올해의 책 선포식, 독서릴레이, 작가와의 만남, 독서토론 리더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독서문화 진흥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