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드론·로봇산업 육성 업무협약
서구, 드론·로봇산업 육성 업무협약
  • 구봉회기자
  • 승인 2019.09.1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실리콘밸리 도약 기대 
인천 로봇랜드 내 로봇타워 회의실에서 ‘서구 드론 및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 로봇랜드 내 로봇타워 회의실에서 ‘서구 드론 및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구봉회기자] 인천 서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신동근(인천 서구을) 국회의원,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와 인천 로봇랜드 내 로봇타워 회의실에서 ‘서구 드론 및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은 8대 혁신성장 산업인 드론을 포함한 로봇 관련 기업을 발굴·육성해 서구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힘을 모을 수 있게 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드론·로봇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계획 수립, 인프라 구축,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드론·로봇산업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정책자금·마케팅·연수·컨설팅 등 연계 지원 △드론·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 활동 및 예산 확보 △드론·로봇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지원, 공공서비스 및 시민참여 행사 개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것이다.

업무협약 이후 각 기관 관계자들은 인천 로봇랜드에 입주한 우수 중소기업인 ㈜아스트로엑스(산업 및 레이싱용 드론 제작)와 ㈜시스콘엔지니어링(자율주행 로봇개발) 현장을 방문해 드론과 로봇산업의 최신동향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만나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에 앞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4월 로봇랜드 내 항공안전기술원과 인천테크노파크 로봇진흥센터를 방문해 드론과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자리를 가진 바 있다. 

논의한 결과에 따라 오는 10월19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2019 서구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며 ‘교육혁신도시 조성’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인재육성’을 위한 정책도 펼쳐나가고 있다.

협약식에서 이 구청장은 “서구의 미래비전 선포 시 4차 산업 발전의 중심에 서구가 있다”며 “서구 청소년이 대한민국의 100년을 책임져 나가야 하므로 서구·지역 국회의원·유관기관이 협업을 통해 우수 기업을 발굴·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산학 연계를 통해 전문 인재양성과 지역발전까지 도모해야 한다”며 “향후 세계적인 인재와 기업군이 형성된 서구가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가 되어 대한민국 전체를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