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채용박람회 성황리 열려
동구 채용박람회 성황리 열려
  • 장수열기자
  • 승인 2019.09.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개 기업체 150여 구직자 선발 예정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2019년 제2회 동구 채용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다.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2019년 제2회 동구 채용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장수열기자] 인천 동구는 18일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지역고용을 확대하기 위한 ‘다 함께 동구에서 행복한 일자리 찾기! 2019년 제2회 동구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56개 기업체(직접 20개소, 간접 36개소)와 5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했으며 행사현장에서 직접면접을 통해 150여명의 구직자가 채용 예정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동구기업인협의회,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 인천병무지청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장애인, 노인, 청년,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를 발굴ㆍ연계하는 다채롭고 풍성한 채용의 장으로 꾸며졌다.

또한 맞춤형 직업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직업카드를 활용한 내 직업 찾기, 구직자 스트레스 검사, 동구 사회적기업 안내 등 각종 부대행사도 병행하여 방문 구직자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했다.

구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를 갖게 되고 취업역량을 키우는 주민이 늘고 있다”며 “내년에도 여러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 행사를 개최하여 적극적으로 기업 채용을 지원하고 주민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