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을꽃축제 28일 팡파르
고양가을꽃축제 28일 팡파르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19.09.1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밌는 화훼체험 등 오감행복 행사로 준비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열린다.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열린다.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28일부터 10월13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펼쳐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가을꽃 정원뿐 아니라 재미있는 화훼체험, 저렴한 화훼판매장, 그윽한 커피 향기가 어우러지는 오감이 행복한 행사로 개최된다.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한 야외 정원은 그야말로 가을꽃 세상이다. 

코스모스, 백일홍이 드넓게 선보이는 ‘가을빛 들판 정원’, 고양시 농업을 주제로 한 ‘고양 풍년 정원’, 줄다리기ㆍ제기차기ㆍ투호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을 명랑운동회’, 어린이를 위한 ‘달콤살벌 할로윈 정원’ 등이 조성된다. 

고양이, 소, 고릴라 등 재밌는 볏짚 조형 작품과 볏짚 페인팅 아트,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을 낭만 포토존’ 등도 연출된다. 고양시민 가든쇼는 ‘행복’을 주제로 20개의 시민 작가 정원이 마련된다. 

고양꽃전시관에서는 멋진 화훼 작품 전시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팜파스, 갈대 등 가을 분위기로 장식한 입구를 통과하면 국내 15개 화훼 단체 및 협회가 꾸미는 화훼 작품전 ‘꽃으로 사람을 잇다’가 전개된다. 휴일에는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한 데몬스트레이션이 예정되어 있다.

고양시 화훼 단체가 운영하는 압화, 천연염색, 꽃차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 관련 전시도 열린다. 

고양가을꽃축제 기간 동안 커피 축제 ‘고양 커피 날다’도 병행되어 커피 향 가득한 체험, 강연, 전시 등이 다양하게 이어진다. 

고양시 화훼농가가 직접 키운 국화, 다육ㆍ선인장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화훼판매장과 화훼소품판매장도 운영된다. 

집에서 쓰지 않는 화분을 가을꽃축제장에 가져와 기증하는 ‘폐화분 수거 및 재활용 캠페인’도 진행된다. 화훼판매장에서 꽃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기증된 화분에 꽃을 심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고양가을꽃축제에 빠질 수 없는 수상 자전거도 운영된다. 주말과 휴일에는 클래식 연주, 마술쇼 등 축제에 즐거움을 더해줄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인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가을꽃축제는 호수공원을 이용하는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개최한다”며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호수공원에 오셔서 가을 낭만에 흠뻑 빠져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가을꽃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08-7750-2)로 문의하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