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무허가 축사 적법화 신청 독려 
계양구, 무허가 축사 적법화 신청 독려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9.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추가 이행기간 부여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계양구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진행 농가 중 이행기간 내에 완료하지 못하는 농가에 대해 추가 이행기간을 부여키로 하고 오는 27일까지 이행기간 신청서를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구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27일까지 적법화 이행률은 66%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2020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적법화에 만전을 기하는 농가 중 설계 완료, 축사이전 등의 이유로 기간연장이 필요한 농가가 약 25%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개발제한구역 내에서 도로 등 입지적인 문제로 축사 건축이 불가하거나 보상 문제로 적법화가 전혀 이행되지 않는 곳도 9%에 해당한다.

추가 이행기간은 측량을 완료한 농가를 대상으로 위반요소를 해소하고 설계계약 완료, 설계도면 작성, 이행강제금 납부, 건축인허가 접수 등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농가에게 부여된다.

구는 농가의 추가 이행기간 신청서 작성 지원을 위해 구의 무허가 축사 적법화 TF팀과 지역축협이 함께 지역협의체를 구성키로 했으며 추가 기간 부여 대상 농가는 구에서 확정하고 지역축협과 협조하여 농가별 추가 이행기간 신청서를 작성하여 27일까지 일괄 제출토록 할 방침이다.

추가 이행기간 제외 농가는 이의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고 지역협의체는 적법화 노력도 및 진행상황을 평가한 후 이행기간 연장여부를 최종 확정 통보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적법화 추진 노력을 위해 매월 축사 점검과 매주 문자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시 일대 일 컨설팅을 통한 문제점을 해소하여 적법화 추진율을 높이고 있다”며 “이번 조치로 적법화를 진행 중인 농가가 행정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고 적법화를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