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의원, “아프리카돼지열병 정치권 · 정부 총력대응 나서야”
서삼석 의원, “아프리카돼지열병 정치권 · 정부 총력대응 나서야”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9.09.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청 신설 주문 · 백신개발 R&D 예산 강조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 사진=서삼석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 사진=서삼석 의원실

[국회=이태현 기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서삼석(영암 무안 신안) 의원은 17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새벽 국내에 발병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정치권과 정부의 총력대응을 주문하고 나섰다.

서삼석 의원은 “가뜩이나 어려운 농촌현실에서 우려하던 일이 현실로 드러났다”면서 “정치권도 거국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을 막아내는 데에 동참해야한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철저한 확산방지와 함께 무엇보다 발병원인의 정확한 규명이 중요하다 “며 “가축질병발생은 매년 되풀이 되는 전형적인 일이기 때문에 조치의 절반은 선제적인 예방뿐이다“고 강조했다.

서삼석 의원은 정부의 조치로서 “폐가축소각처리시설의 확충과 함께 전문성 확보와 선제적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방역청 신설이 시급하다”고 주문했다.

더불어 “백신개발을 위한 R&D예산 확충과 함께 방역종사자들의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삼석 의원 프로필

▲조선대 행정학 학사 ▲전남대 행정학 석사 ▲전남대 NGO학 박사 ▲13, 14대 국회의원 보좌관 ▲제5대 전라남도의회 의회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 ▲제6대 전라남도의원 ▲민선 3,4,5기 전라남도 무안군 군수 ▲제18대 대통령선거 민주통합당 문재인후보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제20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