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면,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남양주시 별내면,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19.09.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세대 찾아가 선물
남양주시 별내면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의 후원으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갖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면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의 후원으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갖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면(면장 심원철)은 10일 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이영근)의 후원으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및 면사무소 직원들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총 110세대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기름·참치세트와 송편을 전달했다.

또한 별내면에 거주하는 비정형가구와 주거취약가구 등을 대상으로 태풍피해가 없는지도 두루 살피고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추석 명절 선물을 받은 서모 어르신은 “나이도 많은데 나가기도 힘들고 찾아오는 자식도 없어서 외로웠는데, 이렇게 관심을 갖고 찾아주셔서 고맙고 이번 추석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심원철 별내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신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와 물품 전달로 수고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별내면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