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 오픈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 오픈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9.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체계 색다른 시너지
오는 20~21일 이틀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될 연극 ‘킬 미 나우(Kill Me Now)’ 공연의 한 장면.
오는 20~21일 이틀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될 연극 ‘킬 미 나우(Kill Me Now)’ 공연의 한 장면.

 

의정부예술의전당(이사장 안병용)과 경기문화재단이 ‘2019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를 오픈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체계를 마련하고자 ‘2019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를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준비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준공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색다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는 참여형, 실습형, 강의형, 심화형, 네트워크형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참여형 수업인 ‘커뮤니티@폴링 인 아트캠프’는 캠프 옐로우 외부 벽면을 활용하여 나광호 작가와 협업하여 직접 벽화를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총 10회차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김영재 작가가 진행하는 ‘어화댕댕 내 사랑!’은 반려동물을 소재로 각종 창작물을 제작해보는 워크숍형 강의로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강의형 수업으로는 이유리 작가의 미술사 강의 ‘미술 속 숨겨진 이야기’와 임진모 평론가와 서정민갑 대중음악 의견가의 ‘대중음악의 사회학’이 마련되어 있다. 

심화형 수업인 ‘무한상상 예술학교’는 큐레이터와 문화기획PD 등 문화예술 일선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을 초빙하여 지역예술인들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운영될 예정이며 ‘스토리 창작 레시피’는 김성배 작가, 이명일 작가와 함께 글을 써보고 참여자들의 작품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보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의정부아트캠프는 참여자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청년문화와 서브컬처를 테마로 한 ‘토크콘서트’도 기획 중에 있으며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건전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한다.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는 다가오는 9월 말 개강을 앞두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자 모집 및 일정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아트캠프운영실(031-850-5134)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