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앙도서관, 독서문화 확산 시흥 책 축제
시흥시 중앙도서관, 독서문화 확산 시흥 책 축제
  • 시흥=이재순기자 
  • 승인 2019.09.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개 기관 함께 떠나는 모험 놀이터
제5회 시흥 책 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모습.
제5회 시흥 책 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모습.

 

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이 오는 28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제6회 시흥 책 축제를 개최한다. 

책 축제에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 학생동아리, 시민독서동아리 등 43개 기관이 시민의 문화 향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책으로 떠나는 모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도서관 컬렉션’ ‘창작팩토리’ ‘체험공작소’ ‘가족독서 캠프’ ‘증강현실체험 도서전시’ ‘문화 공연ㆍ놀이마당’ 등으로 편성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컬렉션’은 모험 주제도서와 함께하는 독서공간으로 톰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 모험 관련 전시와 배 모양의 독서부스를 설치해 이색적인 공간에서 독서를 체험해볼 수 있다. 

‘창작팩토리존’에서는 백일장과 펩아트 등 창작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창작물 전시가 이뤄진다. 이는 그동안 시민이 참여한 수업의 결과물로 시, 에세이, 사진작품 및 기록작품집 등을 전시하는 코너로 일상생활에서 창작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체험공작소’는 공공 및 학교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관종별 도서관과 시민동아리가 함께 40여종의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진행한다. 그림책 슈링크 만들기, 갈릴레이 망원경 만들기, 책속 글귀로 파우치 만들기, 그림책 표지 리커버하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이밖에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동미술관, 상상텐트, 증강현실 도서체험 원화 포토존 등 재미를 더하는 여러 가지 체험과 그림책 콘서트 외 다채로운 공연이 부대행사로 준비돼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 및 중앙도서관(031-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