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스마트시티 사업 속도
안양시 스마트시티 사업 속도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19.09.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과 혁신 원동력 육성 MOU
안양시와 ㈜SK텔레콤간 스마트시티 조성에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안양시와 ㈜SK텔레콤간 스마트시티 조성에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시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사업이 가속페달을 밟게 될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유웅환 SK텔레콤 SVI센터장이 지난 6일 오전 11시 안양시청에서 스마트시티 조성에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와 SK텔레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ICT 기술변화에 대응하고 스마트시티 사업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육성하는 동반자 역할을 펼쳐나가게 된다.

특히 △국토교통부 등 각종 정부정책 공모사업 과제 발굴 및 참여 △안양시 공영주차장↔SKT T맵 주차연동서비스 제공 △자율주행 5G 통신 및 교통신호 연동 Test-bed 구축 관련 협력 △스마트시티 실증 지원 사업 중소ㆍ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등의 분야에서 공동 노력을 강화한다.

스마트시티 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의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해 도시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지향적 도시성장 사업이다.

이날 협약으로 안양시는 스마트시티로서의 도시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수도 서울과 인접한데다 사통팔달한 교통여건까지 스마트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안양의 인프라와 ㈜SK텔레콤 기술력의 만남이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시티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행복도시 조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