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학습 문제 개선 임상심리검사
인천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학습 문제 개선 임상심리검사
  • 김태규기자
  • 승인 2019.09.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청소년의 학습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임상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청소년의 학습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임상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인천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서적 문제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습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임상심리검사’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각종 스마트 기기의 범람으로 인한 주의력 결핍과 과잉 행동장애, 우울과 불안, 분노조절 문제로 나타나는 내 자녀의 정서적 어려움은 ‘학습 문제’에 지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기 진단 검사를 통해 학습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임상심리검사는 학생 지능평가와 정서 및 성격검사, 부모심리검사를 실시하며 검사결과를 토대로 학생 및 학부모 심리 상담과 함께 맞춤형 학습전략을 수립하여 학습 성공을 위한 코칭이 이루어진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가 전문적인 검사와 적절한 심리 상담을 받는다면 정서적인 안정과 함께 평생 학업역량도 키울 수 있다”며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검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032-932-4093)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