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 손경식씨 확정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 손경식씨 확정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9.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쇄신과 활력의 새 모습 기대

[경기도민일보 의정부=고춘이기자] (재)의정부예술의전당은 신임 사장에 손경식(64·사진) 전 의정부부시장을 3일 확정했다.

9월15일 임기가 만료되는 박형식 전 사장의 뒤를 이을 손 사장은 1956년생으로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감사행정학과(석사), 대진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박사)를 졸업했으며 1975년 인천시 근무를 시작으로 경기도 기획행정실 기획예산담당관, 통일부 근무를 거쳐 2014년부터 의정부부시장을 역임했다.

재직 시 (재)의정부예술의전당에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문화상품 개발 시범 공연인 ‘꽃의 동화’를 지원하고 창조도시 의정부를 견인하기 위한 중장기 발전정책인 미래비전 3.0을 제시했으며 시책으로 K-POP 클러스터와 국제아트센터, CRC 안보테마파크 등과 연계한 문화 사업을 발굴 육성하는 등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한 바 있다.

출범 20년이 되어가는 (재)의정부예술의전당은 그동안 경기북부 최고의 문화예술 전문 공연 메카로 자리매김했고 이제 의정부문화재단으로 전환되는 시기이자 조직을 획기적이고 역동적으로 이끌어갈 시점에 손경식 신임 사장의 확정은 앞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쇄신과 활력으로 넘쳐나는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가 기대된다.

이번 공개모집 결과 12명의 예술전문인 등이 응시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실시한 후 고득점자 2명을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이사회에 추천, 이사장이 최종 확정했다.

취임식은 18일 오전 10시30분 (재)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