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안산지역 학교 선생님 · 학부모와 교육 환경 현안 논의
전해철 의원, 안산지역 학교 선생님 · 학부모와 교육 환경 현안 논의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9.09.0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해철 의원실
사진=전해철 의원실

[국회=이태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 상록갑) 의원은 30일 안산 시곡초, 시곡중, 성안중, 해양초, 해양중, 청석초 등 상록갑 지역에 위치한 학교들을 방문해 학부모,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해철의원은 상록갑 지역에 위치한 총 26개 학교(고등학교4, 중학교8, 초등학교14)를 순회방문해 학생들과 가장 가까운 교육 현장에 있는 선생님, 학부모 등과 학교 현안과 교육정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을 살피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화장실 환경 공사 ▲체육관과 본관 통로 설치 ▲ 교내 공기청정기 설치 ▲ 학교 급식실 환경 개선 ▲ 청소년 문화공간 ▲ 체육관 건립 ▲ 학교 교실 증설 ▲ 강당 증축 등 다양한 제안과 의견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화장실 환경 공사 문제의 경우 화장실 노후화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문제가 우려되므로 화장실 환경 공사가 조속히 진행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전해철의원은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들, 안산시의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관련 문제에 대한 논의를 했다.

전해철의원은 “선생님, 학부모님들과 학교현안, 교육정책 등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제안해주신 학교 현안 사항 및 필요로 하는 일 등을 잘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해철 의원은 지난 23일에도 안산 지역 디자인문화고, 상록고, 이호중, 이호초 등 상록갑지역에 위한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전해철 의원 프로필

▲고려대 법학 학사 ▲제29회 사법시험 합격 ▲법무법인 해마루 변호사 ▲의문사진상규명위 비상임위원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비서관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수석 ▲제19대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제19대 국회 법사위 간사 ▲제20대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제20대 국회 정무위 간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