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비보이페스티벌 개최
의정부시 비보이페스티벌 개최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8.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 국내 최고 프로팀 총출동

‘2019 의정부 비보이페스티벌 3on3 BREAKING BATTLE’이 31일 의정부시 행복로 미디어루프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의정부시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의정부시 우수 예술단체 비보이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보이그룹 ‘퓨전엠씨’가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의 프로 비보이팀들이 참가, 열띤 경연에 나선다.

이 대회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후 1시 예선전을 시작으로 오후 4시부터는 본선전인 16강 토너먼트 배틀로 이어지며 퓨전엠씨와 여성 락킹크루 롤링핸즈가 축하공연을 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은 일본을 대표하는 비보이크루 바디카니발 소속의 비보이 KAZUKI ROC, 리버스크루의 비보이 GONZO, 퓨전엠씨의 비보이 LEON이 공정한 심사를 맡았고 대회 DJ로는 한국 힙합의 레전드 DJ인 DJ WRECKX와 DJ KROPS가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주관단체인 퓨전엠씨는 2002년 의정부시에 창단하여 현재까지 30여 차례 세계대회 우승과 2015년 세계 비보이크루 랭킹 1위를 달성한 세계적인 비보이그룹이다. 

퓨전엠씨 황정우 단장은 “비보이 마니아층 사이에서 이미 의정부는 비보이 메카도시 이미지가 강하다. 또한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 정식종목으로 비보이 장르가 채택된 만큼 앞으로 이 문화는 더욱 팽창할 것으로 예상되며 의정부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와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2019 의정부시 우수 예술단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우수 예술단체 사업은 2019년 의정부시에서 지역의 기초 문화예술 환경 조성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증대를 위해서 3개의 우수 예술단체를 선정하여 시행 중인 사업이다. 

‘의정부시 우수 예술단체’는 다양한 콘셉트와 대규모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기획공연을 비롯하여 의정부시 소속 교육복지 단체 및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과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예술 저변확대와 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 의정부시 우수 예술단체’ 비보이단 퓨전엠씨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비보이페스티벌 ‘2019 의정부 비보이페스티벌 3on3 BREAKING BATTLE’의 공연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 또는 전화(031-828-5890)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