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들 차별하지 마세요”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성 평등교육 실시
“딸·아들 차별하지 마세요”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성 평등교육 실시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8.2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드림스타트가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성 평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평구 드림스타트가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성 평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성 평등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취약계층 아동이 공평한 출발 기회를 갖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이해우(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및 부평구 풀뿌리여성센터 전문 강사) 양성평등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강의는 자료 제시와 함께 일상의 당연함 낯설게 다시보기, 성역할 고정관념 깨기, 성차별적 시각 바로잡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의는 부모가 성 평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이 성역할에 편향됨 없이 주체적인 객체로서 자랄 수 있도록 양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생각지도 못한 곳에도 차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아이들을 대할 때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내가 어릴 때부터 교육받아왔던 것들과 다른 내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그동안 내가 자녀에게 했던 말과 행동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됐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동 필수교육인 성교육, 아동의 정서적 지지를 위한 아이마음 들여다보기, 아이와 함께하는 푸드테라피 등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