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민선7기 1년 공약 추진 보고회
인천 부평구, 민선7기 1년 공약 추진 보고회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8.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주민공약평가단 의견 사항 중심
부평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부평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인천 부평구는 지난 23일 부평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비롯한 공약 추진 소관 국·과장과 부평구 주민공약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1년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6개 분야 36개의 공약사항을 대상으로 공약사항 경과보고, 공약 이행평가 결과 보고,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 질의·응답, 주민공약평가단의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부평구 주민공약평가단(35명)은 7월23일부터 8월14일까지 7개 분과별로 회의를 진행하고 공약 담당 부서와 환류를 통해 공약사항별 검토 및 평가 등을 거처 52건의 의견을 제출했다.

구는 주민공약평가단의 의견 사항을 중심으로 전체 의견 사항 52건 중 35건은 즉시 반영하고 일부 의견에 대해서는 시·교육청 등에 건의(9건) 및 검토(8건)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어린이집 부모 부담 보육료 전액 지원으로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에게 무상보육 제공, 부평산단에 지역거점형 콘텐츠 육성센터 유치 성공, 청년활동 공간 ‘유유기지 부평’ 구축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 등이 큰 성과로 평가됐다.

주민공약평가단은 이미 완료된 공약사업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정상 추진 중인 사업도 세부 실천 과정에 미흡한 부분이 없는지 미리 파악해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추진하고 있는 공약사업이 주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전달했다.

민선7기 1년차 공약사항 전체 추진현황은 전체 36건 중 완료 3건, 진행 중 32건, 폐기 1건으로 공약 이행률은 43.4%를 보인다.

폐기 1건은 동암역~백운역 이면도로개설 사업으로 타당성 조사용역 결과 산지 훼손·산사태 위험 등이 내포하고 있어 폐기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그간 주민공약평가단의 노고에 감사하며 의견 사항은 계속해서 살펴볼 것이다. 지역 염원 사항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돼 큰 진척을 이루고 있고 앞으로 미군기지 반환,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돼 주민들이 부평의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하고 이것이 피부로 느끼는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공약평가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