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운영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운영
  • 광주=오인기기자
  • 승인 2019.08.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문 발간 

[경기도민일보 광주=오인기기자]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는 지난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만5세 어린이 92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ㆍ영양 건강신문 만들기를 연계해 어린이 식습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올바른 식생활 관련 정보 및 기사문을 선정해 어린이집별로 △손 씻기 △채소ㆍ과일 수수께끼 △좋은 간식 VS 나쁜 간식 △식품구성 자전거 △건강한 김치치아 △식품탐정 암호풀기 △단짠음식 등 총 21개 주제의 다양한 각도로 특색 있는 건강신문으로 발간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언어발달, 미술(대ㆍ소근육)발달, 인지발달 등 어린이들의 잠재력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센터는 프로그램 종료 후 시청 내에서 어린이 및 시민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발간한 건강신문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성옥 센터장은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의 건강신문 발간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 및 학부모, 광주시민까지 위생안전ㆍ영양정보 전달 건강전도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