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경기도문화의전당,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8.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7일까지 경기도 곳곳 꿈의 클래식 무대
지난해 펼쳐진 청소년들의 꿈의 클래식 무대인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의 한 장면.
지난해 펼쳐진 청소년들의 꿈의 클래식 무대인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의 한 장면.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꿈의 클래식 무대인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이 23일부터 9월7일까지 경기도 곳곳에서 개최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과 경기도음악협회(회장 오현규)의 공동 주최로 지난 5월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국 28개 팀, 1500여명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들이 김포, 부천, 성남, 구리, 수원, 오산, 안산 등 경기도 7개 지역에서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4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전년과 비교, 오케스트라 8팀을 확대 선발하고 2개 지역을 추가하여 연주자와 관객 모두에게 음악을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우종 사장은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악기를 배우는 청소년들이 전문 연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당은 공공문화예술기관으로서 클래식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할 계획이다. 미래의 클래식 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무대에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석 무료로 개방되는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1인 4매 한정으로 전화(031-230-3264) 또는 이메일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