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정보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의정부정보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8.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자기 계발 기회 제공
의정부정보도서관이 올 상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정보도서관이 올 상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정보도서관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주민의 자기 계발 및 문화 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문화교실에서는 야생식물의 생태 및 분류방법, 야생화 사진 촬영법을 익히는 ‘야생화 이야기’, 다양한 글씨체를 배울 수 있는 ‘캘리그라피’, 실생활에 쓰이는 회화를 익힐 수 있는 ‘영어회화 초ㆍ중급’ ‘일본어회화 초ㆍ중급’ ‘중국어회화 초ㆍ중급’, 엑셀의 다양한 함수와 기능을 익혀 실무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MS 오피스 활용’ 등을 진행한다.

또한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치매예방 독서 레크리에이션 ‘알콩달콩 사랑방’ 강좌를 운영하며 결혼이민여성, 이주노동자 대상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능력시험 대비’, 지적장애 청소년 대상 ‘행복한 Book 소통’,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동화교실’ 등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2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edu.uilib.go.kr)을 통해 선착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전화(031-828-870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