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평생학습 종합발전계획 공청회
연수구, 평생학습 종합발전계획 공청회
  • 김민정기자
  • 승인 2019.08.2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폭넓은 다양한 의견 수렴 
‘연수구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가 진행되고 있다.
‘연수구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김민정기자] 인천 연수구는 21일 평생학습 관계자 및 연수구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연수구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안에 대하여 지역주민들과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정책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는 연수구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안 발표 후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계획안에 대한 심층 검토 및 실행방안 제시를 위한 분임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서 도출된 다양한 요구와 의견 등을 연수구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구는 2003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지난해는 인천시 최초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로 선정됐으며 유네스코 글로벌 심포지엄 개최,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 등 본격적인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구축에 나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요구를 파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주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욕구가 반영된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