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빛도서관, 올 하반기 문화교실 접수받아
남양주시 별빛도서관, 올 하반기 문화교실 접수받아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19.08.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린이 3개 강좌
남양주시 별빛도서관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남양주시 별빛도서관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남양주시 별빛도서관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10일부터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아삭아삭 음악놀이’와 ‘마음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나를 발견하는 교육연극’ 등 3개 강좌로 6~7세 유아부터 초등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 6~7월에 시문학 특화 강좌 ‘재미톡 동시톡’으로 유아들을 위해 알차고 재미있는 동시 읽기와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던 송선애 강사가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준비한 ‘아삭아삭 음악놀이’는 음악과 독서, 놀이를 연계한 흥미로운 강좌로 이번에도 유아들에게 독특한 감성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음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과 ‘나를 발견하는 교육연극’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배움 교실 강사들이 진행하는 수업으로 사춘기에 접어드는 초등학생들이 자아를 성찰하고 소통의 의미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별빛도서관 최진희 팀장은 “별빛도서관은 2016년 개관 이후 지금까지 유아와 어린이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과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강좌를 개설해 왔다”며 “이번에도 책읽기 좋아지는 계절을 맞아 독서와 음악, 연극 등 문화체험을 연계한 강좌들을 준비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별빛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은 26일 오전 9시부터 남양주시 별빛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에서 강좌별로 선착순 접수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빛도서관 홈페이지(lib.nyj.go.kr/bbit)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590-5346)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