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발달장애인 복지 향상 팔 걷어
인천 중구, 발달장애인 복지 향상 팔 걷어
  • 장수열기자
  • 승인 2019.08.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방과 후 서비스 기관 모집

인천 중구가 (H장애인 복지 향상에 팔을 걷어붙였다. 

20일 구에 따르면 지난 14일 영종국제도시의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를 시행한데 이어 발달장애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서비스를 곧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에 따라 발달장애 청소년의 의미 있는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부모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청소년 발달장애 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청소년 발달장애 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 학생이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에 등록하여 그룹을 구성하고 취미·여가, 자립 준비, 관람·체험, 자조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25일까지 제공기관 모집공고를 하고 26일부터 30일까지 5일 동안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제공기관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 민간기관·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청소년 발달장애 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9월 중 지정할 예정이며 대상자는 만12세 이상 18세 미만인 지적·자폐성 청소년 발달장애인으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온종일교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 등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발달장애 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어르신장애인과(032-760-732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