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프로그램
송탄보건소,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프로그램
  • 평택=두영배기자
  • 승인 2019.08.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과 스트레스 해소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중장년층의 자살예방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교육을 펼치고 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중장년층의 자살예방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교육을 펼치고 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중장년층의 자살예방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교육 및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기본 2시간 교육으로 실시되는 직무스트레스 교육은 스트레스 측정, 관리, 해소 순서로 진행되며 스트레스에 대한 정확한 인지 및 다양한 해소방법을 교육하고 선별된 고위험군들은 전문상담사와의 개별 상담을 통한 추후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스트레스의 근본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돼서 좋았다”며 “알고 있어도 실천이 잘 안됐는데, 실제 적용 가능하도록 구체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재밌게 알려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평택시 자살사망자 중 주요 생산연령층인 30~40대 중장년층의 자살률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안타까운 상황이기에 평택시 자살률 감소 및 스트레스, 우울예방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중장년층의 마음의 무게를 덜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경동나비엔, 중외신약 등 다양한 기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600여명의 직장인들이 직무스트레스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으며 추가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전화(031-8024-722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