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5일 생물다양성 탐사캠프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 400여명 참여
24~25일 생물다양성 탐사캠프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 400여명 참여
  • 연천=김준호기자
  • 승인 2019.08.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생물다양성 탐사캠프’가 24일부터 25일까지 열려 눈길을 끈다.

400여명의 참여 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연천군이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다. 

본 행사의 내용은 각종 체험부스를 비롯해 탐사대회,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어 가족과 함께하기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란 올 6월 경기 최초 선정된 경기 유일의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인 연천군의 청정 휴양림 고대산에서 전문가와 동행 하에 다양한 생물종을 찾아 직접 기록하는 시민 과학 참여 활동이다.

탐사는 주간, 야간, 새벽으로 나뉘며 주간탐사는 총 8개 분야 중 1개를 택할 수 있다. 야간 특별탐사에서는 야행성 곤충과 양서파충류들이 해가 지고 드러내는 모습들을 관찰할 수 있다. 새벽 특별탐사에서는 새벽에 주로 활동하는 조류를 관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잠자리 전문가 정광수 박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와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생태 및 환경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탐사캠프 관계자는 “이번 생물다양성 탐사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하에 참가할 수 있다”며 “경기도 최초로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선정된 고대산 청정자연 휴양림 및 캠핑 리조트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과 낭만, 체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탐사는 고대산 캠핑리조트 및 고대산 일대와 차탄천에서 진행되며 숙소는 고대산 캠핑리조트이다. 행사를 위한 셔틀라인도 마련되어 있다. 문산라인(출발 합정역)과 의정부라인(출발 장암역)에서 각각 출발지에서 오전 10시30분에 출발해 오후 1시에 도착하며 셔틀은 일정 및 신청 현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신청방법은 직접예매(www.ssong500.com)를 비롯해 지정예매처(아이스크림몰, 티몬, 쿠팡, 모하지)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7791-252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