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4일 김포시민원탁회의 개최
김포시, 24일 김포시민원탁회의 개최
  • 김포=김태규기자
  • 승인 2019.08.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과 환경의 공존 통한 삶의 질 토론

김포시는 24일 오후 2시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2019 김포시민원탁회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포시민원탁회의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 반영을 추진함으로써 진정한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시민 500여명이 ‘개발과 환경의 공존을 통한 삶의 질 향상방안’ 의제를 놓고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지난 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참가자 582명을 모집했으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의제와 관련 김포시의 개발과 환경에 대한 현재와 미래상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13일 완료했다. 조사결과는 회의 당일 토론에 앞서 전체 참가자가 공유하게 된다. 

당일 회의는 총 50개 테이블마다 퍼실리테이터가 배치돼 토론을 이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부 토론에서는 ‘김포시의 개발과 환경에 대한 실태 및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부에서는 김포의 미래를 위한 개선안을 제안한 뒤 무선투표를 거쳐 제안된 의견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본격적인 토론이 시작되면 참가자 모두 똑같은 발언시간이 주어지고 다른 의견에 대한 비난은 금지된다. 시민원탁회의에서 최종 결정된 사안은 시 담당부서에서 정책 반영을 검토하고 정책 반영이 불가능한 사안은 이유를 공개한다.

시는 올해 첫 개최하는 원탁회의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김포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그려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원탁회의를 행정과 시민간, 시민과 시민간 소통 플랫폼으로 다양하게 응용할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