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경기도의원, 농어촌학생 통학 교통비 지원
김경호 경기도의원, 농어촌학생 통학 교통비 지원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8.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정 조례안 입법예고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경기도의회 김경호(더민주·가평·사진) 의원이 12일 ‘경기도 농어촌학생 통학 교통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김 의원은 농어촌학생 통학비를 지원하고자 조례를 제정하여 농어촌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학교가 도시에 있어 혜택을 받는 학생들이 적어 농어촌학생을 포함하는 개정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원 대상에 ‘도내 농어촌학교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하거나 ‘농업인 자녀로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통학’하는 학생들을 포함시켰다.

또한 김 의원은 이에 앞서 경기도 균형발전 지원 조례 개정안도 지난달 29일 입법예고한 상태다.

개정 이유는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 수립 및 수정 변경 시 미리 시장·군수의 의견을 듣도록 규정하는 것에 해당 지역 도의원을 포함시킴으로써 관계지역의 도의원도 지역균형발전 계획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자 입법예고했다고 설명했다.

입법예고는 제338회 임시회의 시 관련 상임위를 거쳐 본회의에서 의결하면 시행된다.

한편, 김 의원은 “정치인의 생각은 정책으로 드러나며 의원의 생각은 바로 입법 활동으로 나타낼 수 있다”며 “이번의 입법예고는 바로 농업인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염원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