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 점검
안병용 의정부시장,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 점검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8.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하게 이용하도록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 안전점검을 하며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 안전점검을 하며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의정부=고춘이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 9일 도심 속 물놀이 명소인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 등의 수질 기준 준수여부, 물놀이장 내 시설물과 물놀이장 주변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물놀이장은 미끄럼틀 등의 조합놀이대형 물놀이시설, 유아 물놀이시설, 바닥분수대, 야외 스탠드, 야외 테이블·파라솔, 탈의실, 화장실,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장 및 물놀이장 주변에 적십자사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한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있다.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은 입장료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나 물놀이장 수질 및 안전관리를 위해 만13세 이하 어린이는 물놀이 신발을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생수 외에는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또한 전문 업체 용역 계약을 통해 주기적인 물 교체 및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수질검사기관에 월2회 이상 정기검사 등을 실시하여 관리함으로써 수경시설 수질관리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정희종 공원녹지과장은 “여름철에 물놀이 명소로 자리 잡은 추동웰빙공원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질관리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