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송림체육관 무더위 쉼터 연장
동구, 송림체육관 무더위 쉼터 연장
  • 장수열기자
  • 승인 2019.08.0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계속된 폭염으로 15일까지
송림체육관 중대형 무더위 쉼터. 
송림체육관 중대형 무더위 쉼터. 

 

[경기도민일보 인천=장수열기자] 인천 동구는 연일 폭염이 계속됨에 따라 송림체육관 중대형 무더위 쉼터를 당초 11일에서 15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송림체육관 중대형 무더위 쉼터를 당초 11일까지만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폭염이 장기화되고 이용객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뜨거워 15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송림체육관 중대형 무더위 쉼터는 1575㎡의 면적에 500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 무료 개방, 대형 스크린·어린이 놀이시설·텐트·무료 와이파이 등 편의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구는 송림체육관 중대형 무더위 쉼터 외에도 폭염대책기간(5월20일~9월30일) 중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및 복지회관 등 41개소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난달 31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송림체육관 무더위 쉼터에 총 2000여명의 주민이 방문했다”며 “주민들이 막바지 무더위에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더위 쉼터 운영 정보는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홈페이지, 스마트폰 안전디딤돌 앱 또는 동구청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나 동구청 안전관리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