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ASEZ WAO, 직장인들 플라스틱 감축 앞장
하나님의교회 ASEZ WAO, 직장인들 플라스틱 감축 앞장
  • 이성훈기자
  • 승인 2019.08.05 15:37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인하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후 밝게 웃고 있는 ASEZ WAO 회원들.
인천 인하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후 밝게 웃고 있는 ASEZ WAO 회원들.

 

비닐봉지, 컵, 병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해 온 플라스틱이 이제 환경오염과 생태계 파괴, 인류 건강 위협의 주범이 됐다. 플라스틱은 완전 분해되기까지 500년 이상이 걸린다. 

이에 “플라스틱 제품이 많이 사용되는 직장에서부터 시작해 지역과 국가, 전 세계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며 캠페인 및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는 젊은이들이 주목받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아세즈와오(ASEZ WAO)가 그 주인공이다. 

ASEZ WAO는 ‘Save the Earth from A to Z(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자)’와 ‘We Are One(우리는 하나)’의 줄임말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뜻이다.

ASEZ WAO 관계자는 “한 사람 두 사람이 함께한다면 우리가 사는 지역과 도시, 나라, 나아가 전 세계가 깨끗하고 건강해질 것”이라며 “지구촌 가족 모두 어머니의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인류의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취지를 밝혔다.

지난 4일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 등 환경보호 활동이 미국 뉴욕·워싱턴·캘리포니아·일리노이주, 필리핀, 인도, 일본, 호주, 싱가포르, 뉴질랜드, 태국 등 각국의 주요 도시에서 펼쳐졌다. 

호주에서는 다양한 직종의 기업과 상가, 쇼핑몰이 밀집된 멜버른 도심에서 활동이 이뤄졌다. 필리핀의 경우 마닐라와 캘루컨에서 250여명이, 인도는 뭄바이, 나비뭄바이, 타네, 보이사르 등지에서 온 200여 청년들이 팔가르 지역에 모여 함께 활동했다. 5일 이후에도 칠레, 아르헨티나, 페루 등 여러 나라에서 진행된다.

이번 활동은 한국의 ASEZ WAO 회원 270여명이 여름휴가를 맞아 해외문화체험단으로 세계 23개국 45개 도시로 나가 현지 회원들과 함께 봉사에 동참하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해외문화체험단은 한국 회원들이 각국으로 날아가 현지 회원 및 각계각층과 함께 환경보호, 교육지원, 한국 문화체험, 의식증진 캠페인, 세미나 및 포럼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국내 캠페인 활동도 활발하다. ASEZ WAO는 서울 잠실새내역 사거리, 인천 부평역과 인하 문화의 거리, 강릉 경포해수욕장, 대구 동천동 등 곳곳에서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과 생활 속 감축방안 등을 알리는 패널 전시를 열고 시민 의식을 고취시켰다.

분당의 판교 테크노밸리 유스페이스 광장에서는 정오 즈음에 캠페인이 진행됐는데, 적잖은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패널 전시 설명을 듣거나 생활 속 플라스틱 감축방법을 메모지에 적어 패널에 붙이기도 했다. 

한편, ASEZ WAO는 전 세계 175개국 7500여 하나님의교회 소속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다. 자신의 직장에서부터 밝고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지역과 국가, 더 나아가 지구촌 가족들을 돕고자 국가, 문화, 종교를 초월하여 활동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록수 2019-08-20 13:48:18
에구...나부터 일회용 줄여야겠네용...
지구에게 미안한 맘입니다~^^;;

에코 2019-08-09 11:46:38
요즘 티비에도 많이 나오는것처럼, 정말 나중이 걱정입니다.
이런 활동으로 사람들 인식이 많이 바꼈으면 좋겠네요~

바다내음 2019-08-08 11:35:59
우리가 자연을 배려하면 자연은 두배 세배로 우리에게 도움을 줄거예요~^^

랄라루 2019-08-07 00:43:55
더운 날씨에 그냥 지나칠만도 바삐 사는 생활속에 무관심할만도 한데 깨끗한 지구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애쓰는 청년들의 모습 너무 멋지고 자랑스럽습니다!

마음의소리 2019-08-07 00:27:14
처음부터끝까지 지구를 지키자!!
너무 좋은 슬로건이네요~
한사람한사람의 실천이모여 지구를지키게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세즈와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