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임산부 마더박스 지급
인천 연수구 임산부 마더박스 지급
  •  김민정기자
  • 승인 2019.08.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나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등록 시

인천 연수구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관내 임산부들의 출산 준비에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8월부터 15만원 상당의 임산부 마더박스(Mother Box) 지원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임산부 마더박스는 2가지 세트(기본세트, 외출세트)이며 대상자는 이중 1가지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세트는 젖병세트, 비접촉식체온계, 신생아로션&워시세트, 신생아욕조, 수유쿠션 등 5종으로, 외출세트는 아기띠, 유모차라이너, 밤부가제손수건, 실리콘 과즙망, 이유식용기 등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원 대상은 2019년 1월1일 이후 연수구에 거주하고 있는 연수구보건소 등록 임산부이며 신청은 연수구보건소 및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임산부 등록 시 가능하고 수령은 대상자가 요청한 장소로 택배 배송 받을 수 있다.

다만 2019년 1월부터 7월 사이에 연수구보건소에서 임산부 등록한 대상자는 연수구청 3층 육아코디네이터실(수유실)에서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기 위한 마더박스 지원이 임산부 가정의 출산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임신기간에 아이를 기다리는, 설레는 첫 만남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