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아동친화도시’ 틈새 전시회
인천 동구 ‘아동친화도시’ 틈새 전시회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7.2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청 본관 현관 입구서 7일간 선보여

인천 동구는 23일부터 7일간 동구청 본관 현관 입구에서 리사이클링 아동친화도시 틈새 전시회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리사이클링 아동친화도시 틈새 전시회는 기존 타 전시회에서 사용한 틀을 재활용해 이뤄졌다. 

이번 전시회는 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제반 내용에 대한 작품 전시를 통해 아동친화도시의 인식을 제고하고 어린이참여위원회의 활동 등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특히 어린이참여위원회와 함께 만들어 더욱 뜻 깊은 전시로 꾸며졌다. 

전시회에 앞서 지난 20일 어린이참여위원회는 3차 워크숍으로 정책제안 활동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직접 생활 속 불편사항을 ‘내가 구청장이라면’ 어떻게 풀어갈 수 있는지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시회를 위해 참여위원들은 아동친화도시는 무엇인지,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소개하는 문구를 만들어 전시회의 한 부분을 맡아서 장식했다.

이날 전시회 활동에 참여한 참여위원은 “정책제안 활동에 대한 체감을 못하고 있었는데, 전시회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어른들이 주는 것을 받아들이기만 하는 아동이 아닌 스스로 뭔가를 결정하고 만들어낼 수 있는 참여위원이라는 사실에 자부심이 더욱 커지고 내가 정말 우리 구의 주인임을 새삼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구정에 참여해 아동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아동친화적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