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시흥시 월곶동 물총축제
2019 시흥시 월곶동 물총축제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9.07.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월곶을 지켜줘! 어벤져스! 주제로
제1회 월곶 물총축제 참여자들.
제1회 월곶 물총축제 참여자들.

 

더욱 새로워진 월곶 물총축제가 27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시흥시민을 찾아온다. 

‘월곶을 지켜줘! 어벤져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월곶역 앞 달빛거리 및 도시텃밭 주차장에서 열린다. 

물총으로 외계악당을 제압하라는 미션으로 진행되는 2019 월곶 물총축제는 가장행렬, 마당놀이 페스티벌, 체험부스, 먹거리장터,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풍성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보식)가 ‘시민이 함께 즐기는 건전한 여름 놀이문화’ 조성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결속을 다지고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명일)와 함께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기획했다.

축제는 마을에 침입한 악당 외계인을 상대로 참가자들이 어벤져스가 되어 물리치는 콘셉트로 이어진다. 참석자들은 40m 대형 슬라이드 2개와 초대형 풀에서 마음껏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게 된다. 

이와 함께 미꾸라지ㆍ장어잡기 체험, 해골에게 물을 쏴라, 페트병분수, 아쿠아매직, 워터버켓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펼쳐진다.

또한 마당놀이 페스티벌, 가장행렬도 예정돼 있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소통과 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19 월곶 물총축제’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공동체의 자긍심을 높이고 월곶포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시흥의 대표적인 거리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개인물총과 아쿠아슈즈, 귀마개 등 간단하게 물놀이 장비를 준비하면 누구나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