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송림1동, 가스안전차단기 100가구 설치
인천 동구 송림1동, 가스안전차단기 100가구 설치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7.2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석구석 사각지대 살펴

인천 동구 송림1동(동장 이두창)과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순옥)는 민선7기 구청장 안전 분야 공약사항 중 하나인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대상 가스안전차단기(이하 타이머콕) 무상설치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타이머콕이란 가스레인지의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이 도래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로 가스 사고에 취약하고 경제적 여력이 부족한 기초연금을 받는 독거어르신, 장애인연금을 받는 중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한부모가구 등에 설치된다.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희망지기(명예사회복지공무원)는 이달부터 시공업체 계약을 통한 타이머콕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10월까지 100가구 설치를 목표로 추가 설치 대상 가구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시공업체 전문가와 희망지기 1명이 한 팀이 되어 설치함으로써 동네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를 살필 수 있으며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세대를 발굴하여 자원 연계까지 가능하다.

이두창 공동위원장은 “동 협의체와 희망지기가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사업에 임해 자랑스럽고 든든하며 앞으로도 이웃들이 직접 주변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복지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