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고등학생 대상 만화아카데미
한국만화박물관, 고등학생 대상 만화아카데미
  • 부천=백성기기자 
  • 승인 2019.07.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간 웹툰 실기교육 등
한국만화박물관이 청소년 만화인재 발굴을 위해 ‘K-Comics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만화박물관이 청소년 만화인재 발굴을 위해 ‘K-Comics 청소년 만화아카데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이 웹툰 및 만화 진로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Comics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K-Comics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는 청소년 만화인재 발굴을 위해 웹툰 실기교육 및 현직 만화가 특강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독립출판사 ‘다음엇지 만화창작소’를 설립하고 네이버 웹툰 ‘공대생 너무만화’ 및 ‘블랙수트’ 단행본을 출간한 차용운 작가가 진행한다. 

교육은 ‘만약 ○○이 가능한 세상이라면?’을 주제로 캐릭터 스케치, 배경, 스토리 콘티 제작, 웹툰 연출 구성 등 단편 에피소드 20컷을 직접 구성해보는 웹툰 실기교육은 물론 웹툰 창작 과정 속 어려움과 노하우 등 현직 만화가와의 스페셜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청소년 만화아카데미는 전 과정 무료로 29일부터 8월7일까지 8일간 오전 10시~오후 3시 부천시 원미동의 부천만화창작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8월7일 수료식을 갖고 결과물은 8월14일부터 열리는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전시된다. 아카데미 참여 학생에게는 축제 초대권(1인 1매)이 함께 증정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komacon.kr/comicsmuseum) 새소식 알림→교육생 모집 공고→신청서 다운로드→이메일 접수(edu.museum@komacon.kr)의 과정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만 가능하며 신청은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박물관운영팀(032-310-3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