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전체 의원 연찬회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전체 의원 연찬회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7.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년 평가 정책방향 모색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전체 의원 연찬회 후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전체 의원 연찬회 후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은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 동안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전체 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더불어민주당이 걸어왔던 지난 1년을 평가하여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의원 상호간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장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이화영 평화부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준 고양시장 등 내·외빈이 대거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찬회를 축하했다.

또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특별히 초청 강사로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함께했다.

제10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후 더불어민주당의 1년 성과를 정리한 동영상 상영과 함께 시작된 의원 연찬회는 이후 대표의원 인사말, 이재명 지사, 이재정 교육감 축사 등이 이어졌다.

아울러 1980년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배추머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김병조 조선대학교 특임교수가 ‘명심보감으로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정치인의 자질과 리더십을 쉽고 재밌게 풀어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2020 총선의 의미와 준비과제’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민생에서 성과, 미래를 대비한 혁신, 작은 차이를 극복하여 당의 이름으로 하나 되는 단결이 중요하다”고 설파했다.

둘째 날에는 명랑운동회 형태의 단합대회를 개최하여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 모처럼 의원들 상호간에 친목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가 개원된 이후 유일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보다도 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지난 1년 동안의 활동을 잘 평가하여 향후 더불어민주당의 정책방향을 제대로 모색하고 의원들 상호간 친목과 단합이 최고가 되는 연찬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