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 발대
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 발대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7.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매송면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도
농협경제지주 경기본부와 서화성농협이 ‘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경기본부와 서화성농협이 ‘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농협경제지주 경기본부(본부장 남창현)와 서화성농협(조합장 박창운)이 화성시 매송면에서 ‘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 회원은 물론 농기계 생산업체 소속 직원과 수원농생명과학고 농기계정비동아리(해파이토스)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장마철을 대비해 트랙터·이앙기·경운기 등 노후하거나 고장난 농기계를 무상으로 수리 및 점검하고 현장을 방문한 농업인들에게 간단한 수리방법 및 점검, 보관요령 등을 알려줘 큰 호응을 얻었다.

남창현 본부장은 “고령화와 인력부족으로 어려운 영농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농기계 적기 수리를 통한 원활한 영농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 발족한 경기농협 농기계기술협의회(신김포농협 김진규 회장)는 경기 관내 지역농협 농기계수리센터 107개소의 238명의 직원이 참여해 자발적으로 발족한 봉사단체로 향후 농기계 무료 수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