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1동 꽃길 가꾸기 행사
의정부시 의정부1동 꽃길 가꾸기 행사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7.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이종일)는 16일 관내 주요 도로변 일대에 자생단체 회원들과 주민,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참여 꽃길 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초미세먼지와 폭염 등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꽃길 가꾸기를 통해 녹색공간 지속적 확충을 통한 ‘더 푸르고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만들어가는 시민참여 행정을 구현하고자 계획했다.

이날 의정부시 도시농업기술과에서 녹색환경 조성 및 지역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육성한 사루비아 블루 모종과 함께 계절 꽃인 천일홍 등을 주요 도로와 주택가 공원 주변 등 95개의 화분에 3880본을 식재하고 이면도로의 잡초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리를 실시했다.

특히 공원 주변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화단을 조성하여 장미를 식재하는 등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녹지 조성과 함께 도시경관을 개선하는 ‘그린 앤 뷰티 시티(Green&Beauty CITY)’ 프로젝트에 시범적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종일 의정부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The G&B(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추진 및 관리를 철저히 하여 더 푸른,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