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특급호텔 취업 맞춤 커리큘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특급호텔 취업 맞춤 커리큘럼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9.07.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급호텔 취업 맞춤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호텔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차세대 영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호텔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조리전문학교다. 이에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호텔 취업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함양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호텔 취업 맞춤 커리큘럼 중 하나가 실무중심의 호텔조리 교육이다.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많은 양의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현전은 교내에 조리 실습실 및 실습 도구들이 완비해놓아 학생들이 완벽한 조리환경에서 실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 전공은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의 최고 전문 기능장 교수진들과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이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커리큘럼 프로그램으로는 특급 호텔 현장실습이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등에서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약 300여 개의 특급호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특급호텔 현장실습에 참여한 한 호텔조리전공 학생은 “교내에서 배운 내용을 호텔 현장에서 활용해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셰프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며, 셰프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조리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조리 관련 실무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