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략회의
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략회의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19.07.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마을살리기팀 역량 집중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략회의’가 열리고 있다.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략회의’가 열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종환 파주시장과 시의원, 기획재정국장, 도시균형발전국장,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략회의 협업부서 과장, 읍·면장, 마을살리기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8일 조직개편을 통한 읍·면 마을살리기팀 신설의 일환으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정체성을 브랜드화해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마을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파주형 마을 살리기’ 추진계획에 대한 업무 추진 이해를 돕고 현재 실시 중인 도시재생사업의 협업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이날 회의는 민선7기 역점사업인 도시재생사업 및 마을 살리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관련 부서 협업과 다양한 사업 발굴, 효율적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최종환 시장은 “국내외 도시재생 사례에 대한 토론과 벤치마킹 등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대상 사업 발굴과 주민주도형 마을협의체를 구성해 파주형 도시재생 마을 살리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